주요뉴스
광양교육지원청 "수포자 구제 안간힘"
상태바
광양교육지원청 "수포자 구제 안간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8.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사 40명 대상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과 학습방법 연수'
놀이수학체험 직무연수-1 사진.jpg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민영방)에서는 8월 3일부터 5일간 광양서초등학교에서 초등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과 학습방법에 관한 놀이수학체험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수학을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놀이중심 수학수업 방법을 익혀 학생들 모두가 수업에 적극적으로 즐겁게 참여하게 하는 수업을 전개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수에 참석한 광양중동초 최은수 교사는 “수학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구들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민영방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학을 어려워하고 포기해버리는 학생들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학수업방법을 활동 중심 수업을 전개하여 학생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수업으로 개선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수학과 학습자료를 활용한 활동 중심의 수업이 전개돼야 한다. 이번 연수가 이러한 수업을 전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당부햇다.
 
한편 광양교육지원청에서는 수학포기학생을 줄이기 위하여 ‘구체적 조작물을 활용한 사칙연산 개념·원리 다지기’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초등학교 핵심성취기준 평가문항’ 등 수학과 관련한 다양한 자료를 개발해 학교에 보급하고 있으며, 각 학교에서는 수학교구 확보, 수학관련 독서활동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수학적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