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교육지원청, 7월 초·중학교장 협의회 개최
상태바
강진교육지원청, 7월 초·중학교장 협의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7.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장회의1.jpg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문덕근)은 7월 10일, 교육지원청 다산知실에서 관내 교장선생님들과 교육지원청 간부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초ㆍ중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배우며 실천하기를 멈추지 않는 즐겁고 안전한 여름방학'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5. 전반기 실천 및 여름방학 중 교육활동 안내’에 따른 궁금 사항 및 현장의견에 대해 자유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학교안전교육 및 민원대처'에 관한 연수가 진행됐다. 이번 학교장 회의는 기존의 일방적으로 안내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학교현장의 의견을 기탄없이 토로하고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진행돼 초ㆍ중 학교장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 강사인  이정희 前 나주중앙초 교장은 “민원 관계 공무원이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민심의 소재를 정확히 파악해 적극적인 자세로 대민봉사에 임할 때, 공무원에 대한 불신풍조는 해소되고 국민적 단합의 기반이 구축된다”고 강조했다.
 
문덕근 교육장은 "익숙한 생각과 익숙한 사고의 틀로 익숙하지 않는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모순이다. 새로운 생각과 사고의 변화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을 개선해 나가자"면서 "앞으로 학교장 회의는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협의회 중심, 현안과제 해결에 대해 다함께 고민해 보는 공감의 자리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