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 Wee센터 '꿈키움 멘토단' 협의회 가져
상태바
화순 Wee센터 '꿈키움 멘토단' 협의회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6.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들”

화순.jpg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 Wee센터에서는 26일,  ‘2015년 꿈키움멘토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꿈키움 멘토단은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올해 역점을 두고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멘티로 선발하여 이들에게 모범이 되는 멘토를 연결해 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자아형성기의 학생에게 심리적 정서적 성장을 도와 청소년기를 긍정적이고 건강하게 보냄과 함께 사회에서 좀 더 적응적이며 유용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준비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를 키우는 데는 한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속담처럼 우리 학생들을 사회의 빛으로 키워내는 데는 학교와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화순교육지원청의 멘토단은 매우 다양한 분야의 인력들로 구성됐다.

평소 학생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온 교사를 비롯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지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봉사를 실천하는 분들과 현재 대학 및 대학원에서 상담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참여했다. 화순교육과 상담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www.hsed.or.kr)와 Wee센터 대표전화 370-7190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