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 학교도서관 담당자 'Reader & Leader'
상태바
강진 학교도서관 담당자 'Reader & Leader'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6.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문덕근)은 5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도서관 담당자 및 학부모자원봉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독서·토론수업과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학교도서관 담당자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학교도서관 담당자 교육은 우리 청 순회사서의 학교도서관 도서관리지원시스템 및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학교도서관 담당자와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업무담당교사와 학부모님은 “이번 실무교육을 통한 도서관 운영 방법  제시로 도서관을 활용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유도하는 뜻 있는 교육으로, 학부모 자원봉사자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문덕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책을 읽는다는 것은 나에게 묻는 것이다. 어떤 삶이 의미가 있고 세상과 조화롭게 사는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책을 통해 끝없는 자기성찰을 해야 한다. 그리고 삶이 행복해지는 과정이 바로 책읽기이다”며 "책 읽는 모습이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자녀들의 독서교육임을 강조하며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도서관 담당자과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우리아이들이  즐거운 책읽기를 통해 미래를 보면서 창의력과 인성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