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 석곡초, 특별한 서울 체험학습 화제
상태바
곡성 석곡초, 특별한 서울 체험학습 화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5.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선배 이종렬 씨 매년 4학년 대상 1박 2일 서울나들이 후원
석곡.jpg

곡성 석곡초등학교(교장 최영태) 4~5년 학생들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꿈을 찾아 떠나는 특별한 서울 체험학습’ 다녀왔다. 이번에 실시된 서울 체험학습은 석곡초 이종렬 선배의 후원으로 2003년부터 매년 4학년을 대상으로 1박 2일 매년 실시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실시하지 못한 올해에는 4~5학년이 함께 참여했다.
 
서울 나들이 1일차에는 국회의사당, 청와대,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타워와 2일차는 국립과천과학관, 서울대학교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TV에서만 보던 국회의사당에서 우리 지역 국회의원(이정현 국회의원)을 만나 미래 자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기념 촬영도 했다"며 즐거워했다.
 
또 대한민국의 안정과 행정을 책임지는 청와대, 역사의 산실 경복궁, 우리나라 인재육성의 요람 서울대학교, 서울 타워 등과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빛의 마술, 현미경속 세상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연 속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렬 선배는 "시간의 소중함과 오늘의 중요함을 기억하라"는 의미에서 학생들에게 손목시계와 앨범을 학생들에게 선물했다. 또한 “일찍이 넓은 세상을 체험하고 꿈을 키워야 생각을 크게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서울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목표가 있는 사람은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