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서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 ‘혁신교육’ 실시
상태바
서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 ‘혁신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5.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교육' 장자의 소통을 빌어 혁신교육 생각하기
서부교육지원청 혁신교육.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5월 1일 오전 9시 40분부터 10시 40분까지 1시간 동안 서부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혁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교육은 광주광역시교육청 혁신교육과 신승원 과장이 진행했다. 전 직원이 참여한 이번 혁신교육은 장자의 소통 3단계(인식-실천-변화)를 바탕으로 ‘장자의 소통을 빌어 혁신교육 생각하라’는 주제로 혁신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신승원 과장은 “상대방과의 차이를 인정하고, 니즈(needs)에 맞게 소통하면서 자신을 변화시키는 혁신교육은 우리 모두가 가야할 시대의 변화”며 “교실 현장 선생님들의 수업만족감을 통한 내적 동기 유발로 열정이 살아나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신승원 과장은 명량대첩의 이순신 장군은 지학에도 뛰어나지만 화포라는 새로운 무기를 활용할 줄 아는 점에서 변화를 알고 순응하며 적응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본받아야 할 혁신교육의 방향이라고 말했다. 김광현 교육장은 “혁신교육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조직원 스스로 비전과 목표를 창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며,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이는 혁신교육 정책의 방향을 함께 모색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