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업무 책임지도제" 주목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업무 책임지도제" 주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4.2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능력 향상 위한 학교 행정 연구 협의회 ‘발동’‥장산ㆍ하의권역 연구주제 놓고 토론
행정.jpg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형)은 섬지역 학교의 특성상 신규 임용 일반직 공무원 및 저경력 공무원이 많은 실정을 감안해 특별한 ‘학교 행정 업무 책임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학교에 경험이 부족한 신입 일반직 공무원이 배치됨에 따라 학교 행정 업무의 원활한 추진과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안교육지원청에서는 섬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6개 권역(압해권, 지도ㆍ임자ㆍ증도권, 안좌ㆍ자은권, 장산ㆍ하의권, 비금ㆍ도초권, 흑산ㆍ가거도권)으로 나누어 2월에 1회 학교에 모여 신규 및 하위직 공무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행정 업무를 서로 연구하고 토론해 역량을 키워주고 있다.
 
학교 행정 업무 책임 지도제를 통해 신규 공무원의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 생활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협의회는 행정업무 개선을 위한 별도의 주제를 정해 연구 및 토론을 통해 구성원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각급 학교 실무자의 학교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5학년도 들어 첫 활동을 시작한 장산ㆍ하의권역(6개 학교 13명으로 구성)은 이번 연구 주제를 ‘전화 친절응대 요령’ 및 ‘에듀파인 지원금 처리 방법’으로 정해 발표를 하고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연구 주제를 발표한 이루다 주무관은 “학교 행정업무 개선을 위해 연구 과제를 깊이 있게 연구해 발표해 보니 업무수행 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인근 학교 직원들간의 친목도 도모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2014학년도 행정 업무 책임 지도제는 에듀파인 지출에 관한 사항, 물품 관리, 일반 서무, 보안 업무, G2b 업무 처리 방법, S2b 업무 처리 방법 등에 관해 서로 연구하고 토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업무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