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지원청, 토요 방과후학교 본격 출발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토요 방과후학교 본격 출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4.0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상반기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 시작‥승마교실,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 프로그램 운영
토요방과후 1.jpg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배)은 지난 4월 4일, 보성관내 8개 장소에서 상반기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을 시작했고 밝혔다. 총 8개 기관 및 단체에서 1학기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중·고 약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 개설된 신규 프로그램 중에 승마교실, 청소년오케스트라는 보성의 인적 자원 및 시설을 활용한 것으로 후배들을 위해 지원해 주는 교육기부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승마교실은 보성관내에 있지만, 단일 목장으로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말을 보유하고 있으며, 양궁부 또한 이란 국가대표 감독 출신의 강사가 지도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인프라를 활용한 뜻깊은 토요방과후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군 단위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전문악단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감성과 끼를 찾아주기 위해 실내악단 단원들을 활용한 현악부는 보성군청소년오케스트라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했다. 정영배 교육장은 “이 사업은 농어촌의 열악한 교육여건을 극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공동체를 이루어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좋은 사업이다. 교육지원청이 앞장서서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하고 적극 활용해 보성교육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