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광초, 대학생들과 함께 교내 봉사활동
상태바
신광초, 대학생들과 함께 교내 봉사활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3.3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의 건전한 MT문화 형성‥봉사활동에 대한 소중함과 보람을 느끼는 시간
신광.jpg

신광초등학교(교장 안연옥)는 지난 18일, 호남대학교 교육 기부 프로그램의 하나인 호남대 학생들의 건전한 MT문화 정착을 위한 봉사활동을 운영해 관심을 모았다. 학교를 방문한 40여명의 호남대 학생들을 두 조로 나눠 1조는 도서관에 배치한 책들을 옮긴 후 책꽂이 위치를 바꾸어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시 배치하는 작업과 필요 없는 자료들을 복도 밖으로 옮기는 활동을 펼쳤다.
 
2조 대학생들은 과학실로 이동하여 공통별, 학년별로 과학 실험 도구들을 다시 재정리하고 과학실의 먼지를 닦고 대청소하는 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 했다. 호남대 봉사활동의 팀장은 “생각보다 전교 학생 수가 적었는데 도서관 및 여러 학교 시설을 보니 광주에 있는 초등학교에 버금가는 시설이 갖춰져 있었다"면서 "신광초등학교 학생들이 열심히 책도 읽고 공부도 열심히 해 자신의 꿈을 이루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연옥 교장은 “이번 호남대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규모 학교이고 교직원들이 여러 가지 학사일정으로 바빠서 미쳐 손이 미치지 못하는 도서관 도서 및 과학실 실험교구들을 정리하고 찾기 쉽게 배치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 든다"면서 "기회가 되면 다시 저희 학교를 방문 해 주신다면 더 따뜻한 마음으로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