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서부교육지원청, '진정한 부모력 기르기' 특강 성황
상태바
서부교육지원청, '진정한 부모력 기르기' 특강 성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3.2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0327 서부교육청 학부모특강.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26일 오전 10시,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정한 부모력 기르기-사교육없는 공부 성공비결'을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실시해 관심을 모았다. 관내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아름다운배움 연구소 소장 박재원 강사를 초빙해 3시간 동안 ‘힘들어하는 엄마의 사교육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저명한 강사로부터 마음에 와 닿는 강의를 통해 부모의 자질과 능력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올해 ‘진정한 부모력 기르기 - 사교육없는 공부 성공 비결’, ‘행복 더하기 아버지교실’, ‘비폭력 대화와 소통’, ‘자녀와 함께한 마음여행’ 등 24개 프로그램으로 작년 대비 41%를 확대했고 특히 교육환경 변화를 고려해 다문화 가정을 위한 교육과정이 증설됐다.
 
학부모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에 신청하거나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로 전화 신청(☎ 600-9764)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