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3.2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급 학교와 협조해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의 일정 실시 예정
화순.jpg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영길) Wee센터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학교 적응력 향상과 위기상황예방 및 Wee센터 안내를 위한 ‘2015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상담주간에는 Wee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상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이 느끼는 가장 큰 스트레스를 표현하고, 자신의 행복지수를 표현해 현재의 상태를 알아보도록 하는 것은 상담자의 입장에서도 학생들의 생각과 상태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직 친구들과 노는 것이 주된 관심인데, 학업이 고민인 친구들이 이렇게 많다는 것에 놀랐다"며 "Wee센터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우리가 어려울 때 언제든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친구라는 말이 든든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관내 각급 학교와 협조해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의 일정으로 실시중이며, 현장에서 간단한 설문을 실시하고 있다. 또, 평소 Wee센터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여 학부모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화순교육과 상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www.hsed.or.kr)와 Wee센터 대표전화 370-7190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