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상태바
"진도교육,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5.02.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 및 전입교원 오리엔테이션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최동우)은 2월 25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3월 1일자 초·중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및 전입교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명 신규교사는 초등교사 4명, 초등보건교사 2명, 중학교교사 9명, 중등상담교사 1명, 전입교원 40명 총 56명이다.

교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교사들에게 교육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책무와 복무 자세에 대해 안내했고, 신규교사들의 선서와 임명장 수여 후 진입교원 소개도 함께 이뤄졌다. 최동우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과 교사의 끊임없는 열정, 학부모의 아름다운 감동을 위해 모두의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전입교원 오리엔테이션에서 진도군과 진도교육의 일반 현황, 진도교육의 기본 방향, 중점 교육활동, 특색 교육활동 등의 진도교육 안내를 통해 진도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진도서초등학교로 발령받은 김지수 선생님은 "대표로 선서를 하면서 긴장되고 떨리기도 했지만 교육장님께서 따뜻하게 맞이해 주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임명장 수여식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내일의 꿈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신규교사 연찬회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교사들의 안정적인 교직 수행과 자질 함양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