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청 "수업은 마음의 의사소통입니다"
상태바
해남교육청 "수업은 마음의 의사소통입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2.1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5~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찬회…교육과정 구성과 교과서 활용방안 안내
해남.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개발된 초등학교 5~6학년군 교과용도서의 안정적 현장 적용을 위해 관내 초등 교원 전체를 대상으로 12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초등 5~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해남교육지원청은 시·군 단위 전달 연수 및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교원 10명을 강사로 위촉해 각 교과별로 교육과정 구성 내용 및 교과서 활용 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최장락 교육장은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수업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을 수 없다. 교사는 주인의식을 갖고 전문성을 갖춰야 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각 교과별 교과용도서 개발 방향과 체제 및 활용방안 등을 잘 이해해 교실수업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선생님들은 “내년에 새로 도입되는 5~6학년군 교과용도서 내용과 활용 방법을 알 수 있게 돼 5~6학년을 맡게 될 선생님들 뿐만 아니라 전체 선생님들에게도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해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과정 내용을 학교 현장에 조기에 안내해 교실 수업에 곧바로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앞으로는 미래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중심수업과 인성교육중심수업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