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영재교육원 Star-car 체험 "신기하고 흥분돼요"
상태바
강진영재교육원 Star-car 체험 "신기하고 흥분돼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2.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33명 강진동초에서…다양한 체험활동 통해 영재들의 과학적 탐구능력과 창의성 신장
Star-Car사진1.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 강진영재교육원(원장 문덕근)에서는 12월 4일 밤, 강진동초등학교에서 영재교육원 재학생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Star-car 체험을 가졌다고 밝혔다.

Star-car는 한국천문연구원(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부출연 연구기관)에서 대국민 천문우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별과 우주에 관심은 있지만 체험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이동천문대 차량을 이용해 직접 학교로 찾아가 별과 우주 관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진영재교육원 영재학생들은 별과 달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천문우주 과학강연을 듣고 퀴즈타임을 가졌으며 보현산천문대 1.8m 망원경 모형을 만들어 본 후 마지막으로 Star-car 내부 천체망원경으로 오리온자리가 빛나는 겨울 밤하늘의 천체를 관측했다. Star-car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사진으로만 보던 행성과 달을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관찰하니 너무 신기하고 흥분된다”고 말했다.
 
강진영재교육원은 강진시문학파기념관과 함께하는 영재인문학교실, 강진통계청과 함께하는 통계교실, 광주기상청과 함께하는 기상기후교실 등 영재학생들의 창의성 및 리더쉽을 신장시키고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취약분야인 천문관련 체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