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좋은 수업 실천, 선생님의 참모습입니다”
상태바
“좋은 수업 실천, 선생님의 참모습입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2.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2014. 제2차 좋은 수업 연찬회 실시…초등 교원 120명 참가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최동우)은 12월 3일, 오산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 교원들을 대상으로 “좋은 수업의 실천, 선생님의 참모습입니다”란 주제로 2014. 제2차 좋은 수업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 수업 연찬회는 신규교사가 많고, 좋은 수업 참관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진도의 특성을 고려해 올해로 9년째 실시되고 있다. 
 
이번 연찬회는 학력향상 방안 및 평가 특강과 4개 교과의 수업 공개 및 협의로 진행됐다. 교과별 수업 전문가를 수업자로 위촉해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사회, 과학, 음악, 슬기로운생활 교과 수업 공개가 이뤄졌다. 이날 수업은 독서․토론 수업 및 인성교육중심 수업으로 학생들의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이날 연찬회에서 최동우 교육장은 “좋은 수업은 우리 선생님들이 보여주어야 할 참모습이며, 좋은 수업을 위해 부단한 연찬과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일반적인 수업 보다 서로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하여 토론 형태로 진행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더욱 창의적인 사고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평소에 독서․토론 수업을 많이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수업을 참관해 매우 유익했으며, 독서·토론 수업 방법 및 인성교육중심 수업에 대해 많이 배우는 기회가 됐다"며, "학교에 돌아가 학생들에서 적용해 보고 싶다는 의욕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