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자치위원 연수
상태바
신안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자치위원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1.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신안청 대회의실에 관계자 150여명 참석 '긴밀한 공조체제 구축'
신안.jpg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형)은 21일 오전, 신안청 대회의실에서 목포경찰서 학교폭력 담당자와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 통합 협의회 및 연수를 실시하고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나섰다.
 
이날 열린 연수는 교육청과 학교장, 경찰서 및 지역사회 등이 연계해 위기상황 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관내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관내 초·중·고 교장단과 경찰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등 150여명이 함께 참석해 효율적인 학생생활지도 방안을 발표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학교폭력 사건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사건 개입능력이 키워졌다"며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제형 신안교육장은 "향후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회에 소속 된 학부모위원 및 외부위원들의 법률적 전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연수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라며 "자치위원회와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