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영어교육의 매력에 빠지다
상태바
신안교육청, 영어교육의 매력에 빠지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1.0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의 마지막 날, 영어담당교원 수업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형)에서는 10월 31일, 교육청 컴퓨터실에서 관내 초등 교감, 영어회화전문강사, 외국어체험센터 내국인강사, 영어전담교사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초등영어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섬이라는 갇힌 공간에서 세계로 도약하는 신안 학생들의 영어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영어담당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해 창의적인 세계 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찬회는 ‘바다 건너 Hello! 미래로 Go a step’라는 주제로 군내북초 박유경선생님의  '효과적인 초등영어 교수·학습지도 방법', 목포신흥초 김민성선생님의 '초등영어 교수·학습 자료 제작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는 현대사회에서 영어회화전문강사와 멘토의 영어과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통해 수업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제형 교육장은 “가속화되는 세계화의 흐름 속에서 세계의 공통 언어라 여겨지는 영어 구사 능력은 곧 한 개인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필수 요소로 등장하게 되었다. 학생들의 흥미로운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수업방법이나 자료 제작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영어수업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