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교원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상태바
신안교육청, 교원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1.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통한 응급의료 대응력 향상 기대…목포한국병원 김재혁 과장 등 교육참여
20141031_응급처치1.jpg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제형)은 10월 31일, 신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내에서 응급환자를 최초로 접촉할 가능성이 높은 교직원에 대해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통한 응급의료 대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목포한국병원 응급의학과 김재혁 과장의 이론 교육과 전문강사들의 실기 수업으로 진행돼 실질적이고 유익한 교육으로 이뤄졌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응급구조 시의 안전수칙,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대처법, 자동제세동기 사용 법 등 4시간에 걸쳐 이론 및 실습교육 중심의 연수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익힌 내용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상항 대처능력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제형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학교 교직원들이 응급처치 능력을 향상 시키는 계기가 되어 학생들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안전사고로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시스템을 구축해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이 마련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