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관내 공립유치원 '과학한마당 행사 가져'
상태바
강진관내 공립유치원 '과학한마당 행사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0.3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꿈나무, 과학으로 만나는 어울림 한마당‥원아, 학부모, 교사 등 300여명 참석
유치원과학한마당사진(10.30).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문덕근)은 10월 30일, 관내 공립유치원 원아, 학부모, 지도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국민체육센터 체육관에서 유치원 과학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은 원아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과학한마당으로 열기구 만들기, 풍선 자동자, 바람개비 만들기, 휴대폰 고리 만들기, 고무동력 수레, 비누방울 놀이, 풍선 헬리콥터, 공기야 어디갔다 왔니?, 회전 색팽이, 드라이아이스 샤워기, 솜사탕 만들기, 에어바운스 체험 등 과학 체험 어울림 한마당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지역적 한계로 인해 소규모 유치원 원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관내 모든 공립 유치원이 함께 모여 유아의 조화로운 심신 활동과 소규모 유치원 간 협동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과학한마당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유치원 원아들이 다른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모여 과학 체험을 하는 과정에서 협동하는 자세를 배우게 되었고, 잘 모르는 친구와 어울리며 친해지는 경험을 가져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덕근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유치원 교육은 평생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시기이며,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유아들이 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교육장은 "경쟁이 아닌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해 부모들은 자녀들을 어떻게 키워야할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실을 벗어나 여러 유치원 학생과 부모님, 선생님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과학놀이 체험과 체력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친밀감을 나누고 서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뜻깊은 날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