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공공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전국 1위'
상태바
영광공공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전국 1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0.3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독서문화, 평생교육 사업 활발
영광공공도서관+장관상+수상.jpg

영광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은 29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1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2014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영광공공도서관은 공공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분야에서 최고점수를 얻어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광공공도서관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등 공모사업을 적극 운영하고, 정보배려계층(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족) 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등 지역 연계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청소년․지역주민 대상으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의 독서 문화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 해 평가는 2013년도 1년간 도서관 운영실적이 있는 공공도서관 827개관과 학교, 전문, 병영, 교도소도서관 등 1,826개관, 총 2,653개관이 참여했다. 1차 서면평가, 2차 현장실사, 3차 도서관운영평가위원회의 최종 심의 등 엄격한 평가절차를 거쳐 42개의 우수도서관이 선정됐다.
 
김순희 관장은 “우리 도서관이 어느 한 대상에 치중하지 않고, 소외계층, 학생, 지역주민 등 전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평생교육 사업을 운영해 좋은 결과가 나왔다” 며 “앞으로 영광지역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