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청 "캄보디아 봉사활동 참여한다"
상태바
장성교육청 "캄보디아 봉사활동 참여한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10.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희망나무와 업무협약‥자유학기제 연계해 봉사활동캠프 등 다양한 공조방안 모색
희망나무 업무협약 사진1.jpg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10월 27일, 장성교육지원청에서 양연옥 교육장과 사단법인 희망나무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장성교육지원청은 2016년부터 전면시행예정인 자유학기제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활동 및 봉사 캠프 활동 지원에 상호 적극 협력하는데 동의하고 서명했다.
 
특히, 양 기관은 장성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12월 중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캄보디아지역 해외 봉사캠프활동에 (사)희망나무 의료지원단이 함께해 봉사활동 및 진로체험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장성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생들에게 진로직업 체험활동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해외봉사캠프를 통해 국제 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운영 에 대한 기반을 다지게 됐다.
 
양연옥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성 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국제교류, 국외문화체험, 해외 봉사캠프 등 바른 인성함양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 지향적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크게 기여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