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청] "기적의 4分을 준비하라"
상태바
[보성교육청] "기적의 4分을 준비하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9.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돌봄 전담사 및 관리자 응급처치교육 실시…안전교육과 시설점검 최선 다짐
초등돌봄전담사 및 관리자 응급처치 교육.jpg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9월 11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초들 돌봄 전담사와 교감(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보성소방서 119안전센터의 협조로 이뤄졌다. 학교와 가정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응급 상황의 사례별로 적절한 응급조치 방법과 심장 제세동기 사용법, 소화기 관리 및 사용 방법, 심폐소생술 시연과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교원들은 학교에서 경험했던 안전사고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이와 관련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강사들에게 질문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조치들에 관해 활발하게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4분을 위한 심폐소생술 실습에 땀을 흘리며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열정과 관심으로 적극 참여했다.
  
윤남순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 최우선이다. 교사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유치원생들의 안전을 위해 오는 19일에 관내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안전 교육 실시와 각종 시설의 안전 점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