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지원청 '인성교육중심 교육과정 교감 연찬회'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인성교육중심 교육과정 교감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7.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적 인성교육 중심 학교문화를 만들자’‥초중고 교감 30명 참석
교감회의1.jpg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7월 23일 10시,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교감 30명을 대상으로 '실천적 인성교육 중심 학교문화를 만들자'라는 주제로 인성교육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감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찬회는 업무담당자의 인성교육중심 교육과정 설명, 관내 작은학교에서 실천한 ‘행복힐링학교 만들기’ 사례 발표, 독서능력진단검사결과 활용 소개, 교원행정업무경감 개선 지침 안내로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이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의 특색과 열악한 학교의 교육여건을 고려하여 학교를 새롭게 디자인한 조성남초 이근희 교감의 학교운영 사례를 듣고 참가자들은 “작은 학교 교육의 내실화를 통한 보성의 교육력 제고에 시사점을 던져주기에 충분했다”고 말했다.
  
윤남순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의 꿈과 슬기를 가꾸는 교육과정 편성과 학생참여형 수업방법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교사가 수업 및 학생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근무여건을 조성해 인성교육 중심 교실수업의 변화를 위한 자발적인 교사 연구모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보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실천적 인성교육 중심 학교문화를 강화하기 위해인성교육중심 교수학습 컨설팅 지원단을 구성·운영하고 교원 연수 및 워크숍 지원, 자율연구모임을 활성화하고 2014. 학교 교육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해 실천사례를 적극 발굴·확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