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We can make ourselves good teachers!”
상태바
“We can make ourselves good teachers!”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7.1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초·중등 영어교육워크샵…EBS 김태연 강사 초청 강의들어
구례.jpg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은 7월 10일 구례 관내 및 동부권역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2014. 초·중등 영어교육워크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EBS Easy English’ 진행자인 김태연 선생님이 맡았다. ‘상위 1% 교사를 위한 특별한 영어교수법’을 주제로 ‘EBS 영어프로그램 활용법’, ‘팝송 활용법’, ‘영화·드라마 활용법’, ‘뉴스·영자신문 활용법’등을 소개했다.
 
특히 김태연 선생님은 주변에 있는 영어 컨텐츠를 이용한 꾸준한 학습을 강조하고 "무엇이든 한 가지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정봉호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영어 공부에 있어서 1만시간의 법칙을 적용시킬 수 있다"며 "교사가 먼저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학생들의 발전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워크샵에 참여한 구례중 오정원 선생님은 "구례지역의 학생들은 도시지역의 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어를 체험할 기회가 적은 편"이라며 "오늘 배운 방법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로 영어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구례교육지원청에서는 다양한 교사연수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과 함께 배우고 발전하는 학교를 도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