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영재교육원 "파리의 삶과 예술, 열정 사전 체험"
상태바
구례영재교육원 "파리의 삶과 예술, 열정 사전 체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7.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서울문화체험학습 사전 특강… 前오르세미술관 도슨트 남근아 강사 '화가와 작품 설명'
오르세미술관1.jpg

전라남도구례영재교육원(원장 정봉호)은 7월 3일 구례영재교육원 5, 6학년 학생 26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르세미술관 프로젝트 사전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8월 2일부터 3일까지 실시하는 서울문화체험학습의 오르세미술관 관람 프로젝트를 위한 사전 학습으로 실시됐다.
 
이날 특강을 위해 前오르세미술관 도슨트 남근아 강사가 초빙돼 인상주의 이후 근대미술의 탄생을 알렸던 다양한 화가들의 작품과 세기말 파리의 시대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5학년 김민주 학생은 "한 번도 접하지 못한 미술관람을 위한 수업이라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서울체험학습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고, 그림을 실제로 보고 싶은 마음도 생겼다. 특히 도슨트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구례영재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자연영역의 영재 학생들이지만 인문·예술영역의 체험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서울문화체험학습과 오르세미술관 관람 프로젝트가 더 알차고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이 됐다"며 "앞으로 실시될 서울문화체험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