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영재교육원 "영재교육의 올바른 이해가 중요해"
상태바
장흥영재교육원 "영재교육의 올바른 이해가 중요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6.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장흥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찬회…문현주 장학관 초청 강의와 질의 응답시간 가져
장흥.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은6월 16일, 장흥영재교육원과 장흥초 영재학급 학부모 및 연찬회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영재교육의 올바른 이해와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2014. 장흥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봉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과거의 인재는 산업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으로 경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지식이 풍부한 인재였다면, 미래 사회에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서 단순한 지식 위주의 인재로 성장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번 연찬회에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자녀 교육을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연찬회는 전라남도교육청 영재교육업무를 총괄하는 문현주 장학관의 강의와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 영재교육의 비전과 목표, 글로벌 사회에 필요한 인재의 조건, 융합인재교육의 핵심 역량, 역경을 극복하는 힘, 영재학생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한 부모 역할 등의 강의와 평소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찬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내 아이가 공부 잘하고 학교와 학원을 열심히 다니면 될 것이라는 단순한 생각에서 바람직한 영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하고 또한 그 과정에서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알게 됐다” 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부모로서 해야 할 일을 고민하는 자리를 만들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영재교육 관련 연찬회를 진행할 계획이고, 아울러 현재 구성돼 있는 학부모 조직을 더욱 강화해 학부모와 학생, 장흥교육지원청이 모두 만족하는 영재교육원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