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 영재가족 탐험대 "지리산 愛 빠지다"
상태바
구례 영재가족 탐험대 "지리산 愛 빠지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6.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영재교육원 자연관찰 탐구대회 및 생태체험학습 실시‥팀별 생태미션, 전통염색 체험
사진2.jpg

전라남도구례영재교육원(원장 정봉호)은 5월 31일, 토요일 지리산과 화엄사 일원에서 영재 가족 18팀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관찰 탐구대회와 지리산 생태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의 영재교육원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영재 학생들의 자연 현상에 대한 탐구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영재 학생 26명이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팀을 이뤄 주어진 문제를 함께 해결하면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의 협조로 숲 해설사와 함께 화엄사 탐방로를 산책하며 자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팀별 생태 미션, 전통염색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부모 고채원 씨는 "평소 영재 수업에 관심이 있었지만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아이와 함께 활동하면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고, 매우 재미있고 보람찬 하루를 보냈다"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만족스러움을 표했다. 구례영재교육원은 올해 학부모의 영재교육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영재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재 학생들이 가진 재능을 주변과 나눌 수 있도록 교육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