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영재교육원 "호기심 팡팡, 창의력 쑥쑥"
상태바
장흥영재교육원 "호기심 팡팡, 창의력 쑥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6.0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창의과학교실 운영…나만의 로봇 만들기 체험
장흥.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는 지난 5월 31일, 장흥영재교육원 중학교 1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2014. 장흥영재교육원 창의과학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7월 12일까지 토요일을 이용해 총 4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장흥영재교육원 창의과학교실은 과학영재들에게 평소 수업 시간에 접한 수학․과학 원리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의 핵심 분야인 로봇을 이용한 수학·과학 원리의 심화학습 기회제공으로 창의적인 사고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로봇 세상으로 떠나는 장흥영재교육원’ 이라는 주제로 로봇의 정의와 로봇이 작동하는 수학·과학적 원리 학습, 로봇 키트를 활용한 다양한 로봇 만들기, 스마트폰과 연동한 로봇 제어, 자신만의 로봇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면 로봇의 정의 및 필요성, 로보티즈 스마트 기초 조립법, 로보티즈 스마트 제어기 활용법, 로봇의 구조, 로봇 프로그래밍 방법, 센서의 활용, 나만의 로봇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이 날 4시간 동안 로봇의 정의 및 필요성, 로보티즈 스마트 조립법 등을 배우고 나서 학생들은 “처음 접하는 로봇 학습이어서 조금 낯설고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늘 로봇에 대한 동경과 로봇의 구조, 원리 등을 알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많은 것을 배우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4학년도 장흥영재교육원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융합프로그램을 제공해 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아울러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해 흥미와 재능, 끼를 키울 수 있는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