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좋은 수업 실천‥선생님의 참모습입니다
상태바
좋은 수업 실천‥선생님의 참모습입니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5.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2014. 제1차 좋은 수업 연찬회 실시…초등 교원 120명 참가
진도1.jpg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식)은 5월 27일, 진도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 교원들을 대상으로 2014. 제1차 좋은 수업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 수업 연찬회는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 많고, 좋은 수업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은 진도의 특성을 고려해 올해로 9년째 실시되고 있다.
 
이날 연찬회는 '미래인재 핵심역량과 인성교육 중심 수업'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데 이어 수업공개 및 협의회 순서로 진행됐다. 교과별 수업 전문가인 교사를 수업자로 위촉해 수학, 과학, 영어, 즐거운생활 4개 교과로 수업공개가 이뤄졌으며 놀이수학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수업, 관찰중심 과학과 수업방안, 초등 영어과 쓰기 지도방법, 남과 다르게 생각해 행복해지는 수업방법이라는 주제로 선생님들의 활발한 협의가 진행됐다.
 
이날 연찬회에서 최은식 교육장은 “좋은 수업을 통해 창의성과 바람직한 인성이 길러지고 탄탄한 학력을 갖추도록 지도하기 위해서 훌륭한 수업을 많이 보고 배우는데 열정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래인재 핵심역량과 인성교육중심수업 특강은 학생들이 갖춰야 할 미래의 삶을 성공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청되는 창의력, 문제해결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기르는 방법과 학교폭력 등 사회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인성교육 강화 필요성 및 인성교육중심수업에 대해 교수·학습에 적용하는 방법이 제시됐다.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저경력 교사들은 "무엇보다 수업을 참관한 것이 매우 유익했고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인성교육중심수업에 대해 많이 배우는 기회가 됐다"면서 "자신의 학급에서 적용해 보고 싶은 의욕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