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청 '교육청 지정 무지개학교 교원 연찬회'
상태바
장흥교육청 '교육청 지정 무지개학교 교원 연찬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5.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 5개교, 중학교 1개교 지정 운영‥운영사례 공유, 혁신학교 분위기 확산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은 5월 27일 장흥교육지원청이 자체적으로 공모․운영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지정 무지개학교 교원’ 및 혁신학교에 관심 있는 관내 초중학교 교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지원청 지정 무지개학교 교원 연찬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은 2년째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를 운영하며 혁신학교 운영 분위기 확산과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공교육 실현을 위해 관내 초 5개교와 중학교 1개교 등 총 6개교의 교육지원청 지정 무지개학교를 공모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연찬회에는 혁신학교의 운영 철학과 방향 설정을 위해 정책입안에 참여한 도교육청 김유동 장학사의 강의와 2013년도 무지개학교를 운영한 학교의 운영 사례 발표가 이뤄졌다.

연찬회에 참석한 서지성 장흥초 교사는 “처음에는 무지개학교가 생소하게 느껴졌는데 교육지원청 지정 무지개학교를 운영하면서 학교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창의성 발휘를 통해 새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확신과 기대감 갖게 됐다"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장흥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지원단과 함께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성공적 교육지원청 지정 무지개학교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