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Wee센터, 전문가에게 맞춤형 컨설팅 받아
상태바
장성Wee센터, 전문가에게 맞춤형 컨설팅 받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5.2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위원 협의회 통해 심층적인 자문 얻어…전문상담기관 역할 수행과 양질의 서비스 다짐

장성 위센터.jpg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Wee센터는 지난 5월 26일, 장성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장성Wee센터 자문위원 협의회'를 가졌다. 광주자살예방센터 홍춘옥상임팀장, 광주임상심리클리닉 정정화소장, 전남도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용호교수, 나주중학교 김우영 전문상담교사, 장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박연식계장등 상담, 임상심리, 사회복지, 학교폭력 법률 분야의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장성Wee센터 자문위원단은 상반기 상담사례회의(수퍼비젼) 및 장성Wee센터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상담현장에서 마주친 자살위기상담사례와,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에 대해 심층적인 자문을 받아 학생들의 문제에 대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개입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협의회는 상담, 심리평가, 연계등 실무적인 영역에서 겪는 다양한 고충을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자리가 됐으며 추후 Wee센터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각 영역별 전문가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받게 된다.

Wee센터 관계자는 “정기적인 자문위원 협의회 개최를 통해 지역사회 전문상담기관으로써의 역할수행과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