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서부교육청] 거점학교로 찾아가 학부모교육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청] 거점학교로 찾아가 학부모교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5.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구체적인 자녀 학습지도 방법 제시
2014.5.13학부모 아카데미 사진.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은 13일오전 10시, 산정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효과적인 학습실전 업(UP)'을 주제로 ‘2014년 학부모 아카데미’를 관내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강사로 UP학습코칭연구소 임영숙 대표를 초빙했다. 총 4회에 걸쳐 학부모들에게 자녀 학습 지도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심화과정으로 제시하게 된다.
 
교육에 참석했던 한 학부모는 “심도 있고 질 높은 학부모 교육을 가까운 학교에서 참여 할 수 있어서 좋다. 앞으로 우리 지역에서 실시하는 학부모아카데미에 꾸준히 참여 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가 더욱 쉽게 학부모교육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되었다. 우리 지역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21개의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노력이 광주의 학부모와 학생의 행복한 변화의 시작이 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자녀의 학습코칭, 자녀와 의사소통 기술, 정서적 안정을 위한 미술치료 등 다양한 주제로 편성된다. 올 11월까지 관내 거점학교 15개교와 국민연금공단 등 지역기관 5개소를 지정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21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