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청, 중부권 학교도서관 관계자 순회연수
상태바
장흥교육청, 중부권 학교도서관 관계자 순회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5.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알아야 할 도서관 기본 운영업무 숙지‥그림책 읽는 법 연수
장흥.jpg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는 5월 13일, 관내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나주공공도서관(중부권학교도서관지원센터) 주관으로 ‘2014. 중부권 학교도서관 관계자 순회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박봉수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월호 침몰 사고 때에 현명한 리더가 한명만 있었으면 그 피해가 훨씬 줄어들었을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성장해 위험한 상황에서 바른 판단력을 발휘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순회연수에서는 나주공공도서관 업무 담당자가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알아야 할 학교도서관 운영의 기본 업무를 전달했다.

이어 한국그림책 문화협회 연구원인 장소영 선생님이 “지혜로운 아이, 현명한 부모, 두근두근 그림책 여행”이라는 주제로 그림책 읽어주기 기법 교육을 실시했다. 그림책 속에 담긴 뜻과 그림책 읽는 방법 등을 익힌 후에 연수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그림책을 읽으면서 몸으로 배우는 활동도 이뤄졌다.

이날 중부권 학교도서관 관계자 순회연수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학교도서관에서 자원봉사를 하는데 따른 업무를 정확하게 알 수 있었으며, 그림책 읽어주기 기법을 익힘으로써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연수의 기회를 확대해 그림책 뿐만 아니라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꺼리를 제공해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이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더 많은 독서 교육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