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외국어체험센터] "토요일엔 영어를 즐기자"
상태바
[여수외국어체험센터] "토요일엔 영어를 즐기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예산 지원 관내 초등학생 108명 대상…3학급 편성 3명의 교사가 수업 진행
여수 외국어체험센터2.jpg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심경섭) 지난 3월 22일부터 내년 2월 까지 관내 초등학생 108명을 대상으로 ‘2014. 여수외국어체험센터 토요방과후 영어교실’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총 3단계(5,6학년, 4학년, 저학년)3학급으로 편성해 교사 3명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어교실은 여수시청에서 예산을 지원하며 여수서초등학교에 있는 여수외국어체험센터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토요방과후 영어교실은 토요휴무제에 따른 저소득층, 맞벌이 가정 자녀들의 육아를 도와주고 토요일에 영어를 신나게 배울 수 있으며 오전 9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Reading, Speaking, Listening, Writing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팝송을 듣고 따라 부르기’, ‘영어를 말하면서 해보는 공예수업’, ‘요리실습과 체육시간’ 등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희주(여수서초 3)학생은 “토요일에 엄마가 출근하시면서 데려다주시고, 선생님들과 영어로 노래도 부르고, 단어쓰기도 하고, 재미있는 영화도 보면서 오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다” 며 “다른 학교 친구들도 많이 생겨서 좋다”고 했다. 김순례 할머니도 “부영초에 다니는 손자를 토요방과후 영어교실 후에, 외갓집에 찾아와 매주 만날 수 있고, 더불어 영어공부까지 시켜주시니 고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