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평준화지역 배정방법 개선‥내고장 학교보내기 탄력"
상태바
"평준화지역 배정방법 개선‥내고장 학교보내기 탄력"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2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 ‘201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설명회 및 내고장학교보내기 협의회’
여수교육지원청 고입전형 설명회 사진.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심경섭)은 지난 18일,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201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에 관한 설명회 및 내고장학교보내기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201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에 관한 설명회는 변화된 입학전형을 중3 학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진학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내고장학교보내기 협의회는 내고장학교보내기 사업에 관한 전반적 내용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하는 자리였다. 우선, 201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에 관한 설명회에서는 후기학교 전형 중 배정 방법과 우선 배정 규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내고장학교보내기 협의회에서는 여수지역 선배들의 대학 합격 또는 취업 사례를 작성해 각 중학교에 보급하기로 하고 관외 일반계고등학교에 진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DO DREAM 캠프를 통해 여수지역 고등학교 학습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심경섭 교육장은 “201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중 평준화 지역 일반고의 배정 방법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만큼 예전과 달리 우리지역 중학생들이 우리지역 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경우 희망하는 학교에 배정받을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아졌다”고 강조하고 "이같은 결과는 내고장학교보내기 사업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중학교 3학년 부장 교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