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21세기, 왜 독서·토론수업인가"
상태바
목포교육청 "21세기, 왜 독서·토론수업인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동주 장학관 초청 강의…교사, 학부모 자원봉사자 110명 참여한 연수 진행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오)은 4월 23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회의실에서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 110명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학교 도서관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의 주최로 학교도서관 관계자들의 학교도서관 창의적 운영과 활용을 위한 마인드 제고와 아울러 담당자간 상호 정보공유 및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이 주관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과정과 나동주 장학관의 “21세기, 왜 독서·토론 수업인가”라는 주제의 독서·토론 수업 본질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학교도서관 발전시행계획 설명 및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학교도서관 관계자들은 "학교도서관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으며 이러한 방안들을 독서·토론수업에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학습목표 도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독서·토론수업의 활성화를 위해 학기초부터 다양한 연수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연수를 기획해 선생님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