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즐거운 數學旅行… EBSMath로
상태바
즐거운 數學旅行… EBSMath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1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교육지원청, 즐거운 數學旅行으로 모두가 행복한 수학세상
 
EBSMath 사진.jpg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노형석)은 4월 10일, 관내 중학교 수학 교사 및 중학생 310명을 대상으로 교육부, 수학교육 전문 인터넷 사이트 EBSMath(www.ebsmath.co.kr) 활용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수학에 흥미를 잃고 스트레스를 받는 학생들이  EBSMath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배우며,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에 초점을 맞췄다.

노형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학은 문제해결력 뿐만 아니라 비판적 사고력과 추론 능력을 키워주는 교과로 우리 생활 곳곳에 수학의 원리가 숨어 있다. 수학을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학생들이 EBSMath를 통해 수학을 즐겁고 신나게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길러 함평천지를 교육천지 함평수학천지로 만들자”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EBS 학교교육본부 이민수 수학교육부장은 "2013년 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2014년에는 중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그동안 공식을 무조건 외워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이해하는 암기식 학습에서 벗어나, 역사와 이야기가 있는 동영상, 입체적 원리 설명이 가능하며 게임도 하고 수학공부도 하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웹툰, 자신만의 문제를 저장할 수 있는 M노트 등 2009년 개정 수학 교육과정에 맞춘 다양하고 흥미로운 수학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EBSMath가 자신들이 좋아하는 동영상, 웹툰, 인터렉트브 등으로 만들어져서 수학 공부에 흥미를 갖고 스스로 할 수 있겠다"며 큰 관심을 나타냈다.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농촌 학생들이 다양한 콘텐츠 활용해 수학에 흥미를 갖고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길러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