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GS칼텍스 노조 '야간 학습 급식비 9년째 지원'
상태바
GS칼텍스 노조 '야간 학습 급식비 9년째 지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GS칼텍스 노사 급식비 지원 협약식‥2006년부터 지속 지원
여수급식.jpg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심경섭)은 9일, GS칼텍스 노사와 협약을 통해 야간 학습교실에 참여하는 관내 중학교 175명의 학생들에게 1년간의 야간학습 급식(간식)비를 지원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맞춤형 야간 학습교실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수교육지원청이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학습여건을 조성해 학력 증진을 목적으로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야간에 공부방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GS칼텍스 노동조합, 노사협력팀, 지역사회공헌팀 등 GS칼텍스 노사 관계자와 여수교육지원청 및 대상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GS칼텍스 노동조합 김국진 위원장은 “노동조합 활동비를 십시일반 모아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뜻을 함께 해준 GS칼텍스 동료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여수교육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에게 지원할 야간 급식비는 매년 GS칼텍스 노동조합원들이 올해 초 성과금의 일부를 각출한 기금에다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 마련한 것으로 2006년부터 지금까지 총 3억 7천여만원을 지원해 오고 있다. 심경섭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인디언 속담이 있듯이 ’이웃이 많은 아이, 힘 있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GS칼텍스 노동조합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원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역 아동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의 크고 작은 교육 행사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