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서부교육청, 초등의회 대상‘ 체험캠프’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청, 초등의회 대상‘ 체험캠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 5.18기념재단과 서부초등학생의회 119명 대상 민주주의 직접 체험
시의회3.jpg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은 9일(수) 광주광역시의회, 5.18기념재단과 함께 서부초등학생의회 학생의원 119명을 대상으로 의회체험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의원들은 제226회 광주광역시의회 임시회 본회의를 직접 참관하고 의회의 역할을 살펴봄으로써 학생의회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학생의원들에게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피 땀 흘린 광주시민의 정신을 살피고 느낌으로서 민주주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5.18기념재단의 협조로 5.18사적지 답사 후 국립 5.18민주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현준(조봉초, 6학년) 학생은 “시의회를 직접 방문해 의원들의 회의진행을 살펴보며 의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원의 역할을 잘하기 위해서는 많이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박승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의회체험캠프의 경험이 학생들에게 소중한 자산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깨닫고 광주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서부초등학생의회는 이번 의회체험캠프를 시작으로 2014학년도 임기를 시작했고 다음 달 의장단을 선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