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 '中學生 기초·기본 학력 증진 협의회'
상태바
장성 '中學生 기초·기본 학력 증진 협의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을 지키는 힘, 선생님의 관심에서 시작됩니다"‥관내 교감, 주요과목 교사 참석
 
장성.jpg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양연옥)은 4일, 오후 관내 중학생들의 기초·기본학력 증진을 위한 협의회를 갖고 기초학력 부진 제로화와 교실수업 변화를 꾀해 실력장성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다짐하고 나섰다.
 
이날 협의회는 관내 중학교 교감 및 3학년 담임교사, 국어·영어·수학 교과 담당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기본학력 증진 방안과 장성교육의 현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장성교육지원청은 2012년부터 기초·기본학력 증진을 위해 진단 및 평가 등으로 이어지는 자체 진단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습부진 학생에 대해서는 월 1회 이상의 주기적인 진단은 물론 학습심리상담사와 위센터를 연계한 학습 동기강화프로그램 운영 등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양연옥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복한 장성교육의 선제 조건은 단 한명의 학생일지라도 낙오없이, 지금의 다양한 교육과정 속에서 모두에게 동일한 학습 여건이 만들어져야 한다"며, "기초학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면서 교사들에게 부진학생에 대해 조금만 더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장성교육지원청의 기초학력 증진 방안 등 정책 추진 의지 등에 발맞추어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고, 명실상부한 실력장성인 육성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