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 학교평가 우수=우수교육청 선순환
상태바
[구례] 학교평가 우수=우수교육청 선순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3.2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평가 담당자 역량강화연수 실시…업무담당자 40여명 대상
 
학교평가보도사진.jpg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은 3월 25일, 대회의실에서 40여명의 관내 초・중・고 교감 및 학교평가 업무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의 열정이 학교교육의 질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학교평가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봉호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공교육의 질 개선은 교사의 열정에서 비롯되며, 해마다 실시하는 학교평가를 통하여 변화하는 학교, 발전하는 학교만이 지역공동체에게 신뢰성 회복, 학생에게 꿈을, 학부모에게는 웃음가득 만족감을, 교사들에게는 희망가득한 보람을 심어준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실시된 학교평가 연수에서 학교평가 일정, 평가내용, 각종 평가지표등이 안내됐다. 학교평가와 관련된 평가 지표 중 수업연구 실시율 및 수업공개 실적,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의 개설률 및 참여율, 학교스포츠 클럽 등록률, 교원 1인당 직무연수 실적, 학교만족도(학생, 학부모, 교원), 교원 행정 업무경감 성과 등은 창의・인성교육 실천, 학교교육 정상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학교교육의 질 개선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는 점이 특히 강조됐다.
 
구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난해에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것은 우연히 아니며, ‘좋은 학교평가 결과가 우수교육청 선정이라는 선순환의 결과를 가져온다"며 "이날 학교평가 연수에 참여한 초・중・고 교감선생들, 학교평가 업무담당교사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