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서부교육청 학부모교육 '5차원 학습법' 큰 호응
상태바
서부교육청 학부모교육 '5차원 학습법' 큰 호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3.1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회 과정, 자기주도 5차원 학습법의 이론과 실습 교육‥수강신청 조기마감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승재)은 17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5차원 학습법, 완전정복'을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학부모 125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UP학습코칭연구소 대표인 임영숙 강사를 초빙해 6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자녀의 자기주도학습의 필요성, 5차원 학습방법의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져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5차원 학습법은 학습자들의 배움을 좌우하는 5가지 요소(몸, 마음, 공부방법, 자기관리, 인간관계)를 교육에 적용해 성적이 아닌 실력 있는 인간으로 성장시키는 학습코칭 방법이다.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요즘, 학습법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져, 수강신청이 조기마감 될 정도로 학부모의 반응은 뜨거웠다.
 
교육에 참석했던 한 학부모는 “구체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해주어 명쾌한 강의였고, 실제로 5차원 학습을 실습해 볼 수 있어서 아이를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강의 시간 내내 학부모들의 학습열기가 대단했다. 향후 실시되는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수요자 중심의 고품질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2월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특강을 시작으로 2014년 학부모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광주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나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600-9764)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