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혁신학교 수완중, 방학중 교원 연수 열기로 후끈!
상태바
혁신학교 수완중, 방학중 교원 연수 열기로 후끈!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1.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별 교원 직무연수 선도 역할‥특수분야 자율연수기관 지정받아 동료 교원들과 노하우 공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월27일(월)~1월29일(수)까지 수완중학교에서 중등 교원 35명을 대상으로 ‘사회정서학습(SEL)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정서학습(SEL)은 학교의 교과활동과 비교과활동을 통해 학생의 사회정서적 유능성을 증진시키고 안전한 학교풍토를 조성해 학생의 정서행동문제를 예방하고 정신건강과 학업성취를 향상시키려는 다양한 시도를 조화롭게 통합하고 조율하는 절차다.

사회정서학습(SEL)은 한 두 개의 사회정서기술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정서적 유능성과 정신건강의 증진을 목표로 학교전체의 활동을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뜻한다. 이번 연수는 광주 관내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빛고을 혁신학교 3년차인 수완중학교에서 직접 연수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빛고을 혁신학교가 거점학교로써의 역할을 수행한 ‘학교문화 혁신’의 대표적인 사례다.

수완중 외에도 빛고을 혁신학교인 봉산중, 각화중, 두암중, 신광중, 신가중학교도 2월중에 직무연수를 개설하며 신규 및 전입 교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연수도 개설해 학교 교육의 철학과 비전을 미리 공유하고, 3월초 학교 및 학급 교육활동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사회정서적 기술을 향상하고, 자신과 타인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유지하여 인권친화적인 학교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이라며 “빛고을 혁신학교는 공교육의 새로운 학교 모델을 창출하는 학교로써, 방학중에는 교원 연수를 선도하는 거점학교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맞춤형 교원 연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