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노화북초 "지식은 더하고 꿈은 곱하고"
상태바
완도노화북초 "지식은 더하고 꿈은 곱하고"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1.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대학생 과학나눔 캠프…인내심, 협동심, 책임감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

완도군 노화북초등학교(교장 정성대)는 지난 1월 20일(월)∼1월 24일(금)까지 5일 동안 '2013. 대학생 과학나눔 캠프'를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여름방학에 이어 부산대학교 화학교육과에 재학중인 과학나눔 봉사단이 학교를 찾았으며 이번에는 과학적 지식 외에도 인내심, 협동심, 책임감 등 일상에 필요한 능력을 함양할 수 있게끔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바늘구멍 사진기 만들기, 손난로 만들기, 산호초 만들기, 비밀편지 쓰기 등의 직접체험을 통해 어려운 과학개념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도미노 만들기, 누에고치에서 실 뽑기 등의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인내심, 책임감 또한 기를 수 있었다.

캠프에 참가한 6학년 한 학생은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게 더 낫다고 내 손으로 실험해 내 눈으로 직접 결과를 보고나니 훨씬 이해하기 쉽고 과학교과에 흥미가 생기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과학나눔 봉사단도 “한정된 시간 내에 많은 것을 전달하려다 보니 너무 급하게 수업을 진행한 것 같아 학생들에게 미안하다. 일주일간 학생들과 호흡하며 정이 많이 들어서 떠나는게 너무 아쉽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