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 동화초, 스릴만점 눈썰매 체험 "야호"
상태바
장성 동화초, 스릴만점 눈썰매 체험 "야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12.1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의 문턱에서 즐기는 스릴 만점!…연중돌봄학교 운영 학생수 5명 늘어

전라남도 장성군 동화초등학교(교장 곽동주) 전교생 36명과 유치원 동생들 8명이 12월 12일(목),장성군소재 대화관광농원 눈썰매장으로 눈썰매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동화초등학교는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눈이 내린 후, 겨울을 느낄 수 있는 눈썰매를 타러 갔다.

눈썰매장 코스는 수준별로 나뉘어져 있어 나이에 맞는 코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가장 인기가 있었던 것은 봅슬레이 눈썰매로 다 같이 손을 잡고 내려가면서 지르는 함성 소리는 추운 겨울을 녹였다. 석경호 학생은 “지난주에 전학 온 친구 두 명이 있는데, 서먹서먹했다. 오늘 눈썰매 순서를 기다리면서 장난도 치고, 눈썰매도 같이 타고 해서 많이 친해진 것 같아 기분 좋다”고 말했다.

곽동주 교장은 “한국 루지(luge) 대표팀이 썰매 종목 사상 첫 월드컵 톱10에 올랐다는 기사를 얼마 전에 본 것 같다. 오늘 체험으로 월드컵 톱1에 들어갈 꿈나무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다. 다양한 체험이 아이들의 꿈에 좋은 안내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중돌봄학교를 운영하는 동화초등학교는 눈썰매 체험으로 2013학년도의 사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31명으로 시작된 학생 수가 다양한 교육 활동으로 16%에 해당하는 5명이 전입을 와서 36명으로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