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모두가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에 힘쓸 것"
상태바
"모두가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에 힘쓸 것"
  • 김두헌 기자
  • 승인 2007.09.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서태원 전남보성교육장 취임…가고싶고, 머무르고 싶고, 보내고 싶은 학교 만들 것
지난 1일, 보성교육장에 취임한 서태원 교육장은 "세계와 미래로 웅비하는 참되고 창의적인 인간 육성을 위해 보성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면서 보성교육이 지향하는 인성ㆍ지력ㆍ재능을 키우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시책을 성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 교육장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 △학력 신장 중점 둔 창의성 계발 △평생학습능력 계발과 글로벌 역량 강화 △학교지원 중심의 친절 봉사 교육행정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민 모두가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 교육장은 특히 "가고 싶은 학교, 보내고 싶은 학교, 머무르고 싶은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참여하는 교육 공동체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며 "학생은 배움에 열과 성을 다하여 꿈과 희망을, 교원은 사랑과 정성으로 지도하여 보람과 긍지를, 가정과 사회는 신뢰와 협동으로 교육에 동참함으로써 행복과 만족감을 느끼는 보성교육이 되도록 전력을 다하자"고 덧붙였다.

순천출신의 서 교육장은 광주교대와 전남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곡성입면초등학교 교장, 광양교육청 교육과장등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