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동신여고 김 수 교사, 수학교사 홈페이지 1위 차지
상태바
동신여고 김 수 교사, 수학교사 홈페이지 1위 차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09.04.06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4월 6일 현재 회원수 10,675명 넘어 주목

광주시교육청은 광주동신여자고등학교 수학교사 김수 선생님의 홈페이지 '김수‘s 수학마루' 카페 회원수가 2009년 4월 6일 현재 10,675명으로 수학교사 홈페이지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김 수 교사는 평소 수학 자료 부족으로 시험 문제 출제와 보충 수업 문제지를 만드는 것에 많은 불편함을 느꼈다. 김수 교사는 본인만의 고유한 수학 영역을 만들고 싶어 지난 2007년 5월 9일 처음으로 daum 사이트에서 카페를 개설했다.

그렇게 시작된 '김수’s 수학마루'는 하루에 평균 접속자 수가 400여명, 가입자 수는 20여명씩으로 꾸준히 늘어나 현재 회원수가 10,675명을 돌파했다. '김수‘s 수학마루'는 daum 사이트에서 2008년 7월 셋째 주에 교육자 478명의 홈페이지 중 1위를 했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수학교사 48명의 홈페이지 중 접속자 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꾸준히 회원 수가 늘어나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입소문을 탄 결과인데, 회원이 된 이유도 매우 다양하다.

서울 모고교 입시 설명회에서 학교의 추천으로 학부모가 회원 가입하는 경우도 있었고 EBS 수학 교사가 회원 가입하는 경우, 강원도 교육청에서 ‘강원도 교육 과학 연구원 추천 사이트를 통해 회원 가입하라’는 공문을 받고 회원이 된 경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한국학교 수학교사의 가입, 대구 중등 수학교육연구회에서 추천 사이트로 링크돼 가입한 회원 등 고등학생 외에도 교사, 학원 강사, 대학생, 학부모, 일반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다.

회원 중에는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홈페이지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후원금을 보내주시는 분들도 50여분이 넘는다고 하니 홈페이지가 얼마나 인기 있는지를 실감할 수 있다.

김수 교사는 "많은 회원들이 항상 열심히 하는 모습이 좋아 존경스럽고 본받고 싶다는 댓글을 남겨 주실 때 힘들어도 많은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의 목표는 학생들이 수학에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학교과 내용 및 개념 정리가 잘 된 수학 교재를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