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초등영어 회화능력 신장 워크숍" 운영
상태바
목포교육청 "초등영어 회화능력 신장 워크숍"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2.12.2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어민보조교사 활용 협동수업을 통한 영어과 교수학습 능력 신장 방안 강구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지난 12월 20일(목) 목포 관내 영어회화강사 및 영어전담교사, 원어민 강사 80여명을 대상으로 원어민 활용 협동수업을 통한 ‘초등영어 회화능력 신장 워크숍’을 운영했다.

문대원 교육과장은 "목포 초등영어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영어의사소통능력은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순천용당초등학교 ‘김옥진 수석교사와 원어민 Susan Gowans’를 초빙해서 실시됐데, 먼저 수업동영상 자료를 30여분간 시청한 후 효율적인 협동수업에 대해 진지하고 열띤 협의 및 토론을 펼쳤다.

이어 Jeremy Harmer의 'Essential Teacher Knowledge' 책자를 통해 협동수업의 정의, 유형, 활동별 역할분담 및 지도 절차에 대해 살펴보았다. 워크숍에 참여한 광주교대목포부설초 이금주 선생님은 "영어수업에 활용가능한 웹사이트와 효과적인 수업모형 및 수업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원어민 선생님들도 "이런 협동수업이 학생들에게는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불안감도 줄어들며, 특히 외국문화에 관심이 많아지고 살아있는 영어를 학습할 수 있어서 영어에 대해 호기심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