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창의적 수학문제 해결은 내가 최고"
상태바
목포교육청 "창의적 수학문제 해결은 내가 최고"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4.22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목포시 중학생 수학경시대회 열려…금상 수상자 5명 6월 1일 전남도대회 출전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4월 20일(토)에 ‘제32회 목포시 중학생 수학 경시대회’를 목포하당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시대회는 관내 16교 143명의 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마치 과거시험을 보는 것 같은 분위기속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다.

학생들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창의력 신장과 수학 영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경시대회는 무학년제로 실시됐으며, 2011학년도부터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교과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긍심을 갖게 하기 위해 희망하는 학생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김건우(영흥중 2학년), 강영훈(목포영화중 3학년), 김승호(목포제일중 3학년), 김희진(목포중앙여중 3학년), 강소명(영흥중 3학년)은 6월1일에 실시하는 전남도대회 출전 하게된다.

이기홍 교육장은 “수학경시대회는 입상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주어진 문제를 120분 동안 진지한 자세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자체가 중요하다"면서 “세계 7대 수학 난제 중 1문제를 국내 과학자가 풀어내어 현재 검증과정에 있으며, 이번 대회에 참석한 학생 중 나머지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학자가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