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노화북초 "이정희 교장 초청 컨설팅 장학"
상태바
노화북초 "이정희 교장 초청 컨설팅 장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3.06.1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연구학교 운영 방향 모색…완도 관내 교사들 참석 '배움의 열정 한 가득'

완도 노화북초등학교(교장 정성대)는 지난 6월 13일(목), 나주 중앙초등학교 이정희 교장을 강사로 초빙해 ‘효율적인 연구학교 운영방향과 수업설계의 기초’를 주제로 컨설팅 장학을 실시해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노화북초등학교는 컨설팅 장학 첫 시간으로 군지정 ‘완도사랑 연구학교’로서 연구 실천 방향을 점검하고 효율적 운영방향을 모색했다.

이후에는 노화읍 관내 초등학교 교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정희 교장이 강사로 나서 성공적 수업을 위한 기본단계인 수업안 작성법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 장학을 통해 좋은 수업의 틀과 이면의 전략과 기술을 익힐 수 있었으며 나아가 교원들의 수업에 대한 가치관과 태도의 변화와 성장의 기회가 됐다.

이에 더해 이정희 교장의 오랜 교육 경험에서 우러난 후배교사들을 향한 조언은 이날 컨설팅 장학에 참석한 교원들의 교직 성장에 큰 보탬이 되는 유익한 내용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정희 교장은 교원들의 수업을 바라보는 관점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대학원진학 등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라고 교사들에게 당부했다.

인근 완도 관내에서 참석한 교원들은 "유익하고 현장 중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 장학의 기회를 갖게 돼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화북초등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의 신장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보장하며 교사 스스로 전문적인 소양을 기르고 신뢰받는 교사상을 정립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